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까치산맛집]제줏간 까치산점-삼겹살과 쫀득살이 맛있는 화곡동 맛집

by 롱링 2022. 10. 20.
728x90
반응형

삼겹살 먹고싶어서 고민하다가 친구가 추천해줬던 제줏간이 생각났다. 친구는 다른지점에 갔었다고 했지만 나는 마침 근처에 있던 제줏간 까치산점에 방문해보았다. 결론적으로는 삼겹살보다 쫀득살이 너무나 내취향이었던 까치산 맛집 제줏간이다.

제줏간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제주도스럽게 꾸며져있는 공간에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결론적으로 아주 만족스럽게 먹었던 곳이다.

 

 


📌기본정보

  • 영업시간: 16:00~06:00(월요일은 20:00까지)
  • 주차: 불가능
  • 화장실: 건물화장실 이용
  •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가능

 


📌매장 및 메뉴소개

제줏간 외관 및 입구

맥주 먹으려고 택시타고 도착한 제줏간 까치산점!

입구부터 제주제주한것이 제주도 여행 뽐뿌 오게 했다.....

제주스러운 외관을 지나 들어가면 입구쪽에 웨이팅석이 있는데 그곳도 두번째 사진과 같이 제주도 느낌 물~씬 나게 꾸며져 있다. 토요일 저녁 7:30쯤 방문했는데 대기 2번이었다. 

분명 웨이팅 생기면 원격줄서기 미리 해두려고 테이블링 어플을 보면서 갔었는데, 방심한 사이에(?) 웨이팅이 생겼었다.

그치만 식사시간이 조금 지난시간이라 그런지 금방 들어갈 수 있었다.

내부에 자리도 꽤 많은 편이라 순환이 그렇게 느릴것 같지 않았다.

 

사진을 못찍었는데 제줏간 까치산점은 주문을 테이블에 있는 기기를 이용해 가능했다. 벨 누르고 직원분이 오시길 기다리지 않아도 돼서 매우 편리하다.

메뉴로는 제주특삼겹살, 제주꽃목살, 제주쫀득살, 제주흑돼지 오겹살 등이 있는데 우리는 우선 특삼겹살과 쫀득살을 각 1인분씩 시켜보았다.

사이드메뉴에는 계란찜, 쫄면이 있는데 계란찜도 먹고싶었지만 욕구를 억누르고...쫄면만 시켜보았다.

 

 

제줏간 기본세팅

제줏간의 기본세팅이다. 고사리가 진짜 같이 구워먹으면 너무너무 맛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갈치속젓 나오는거 진짜 너무 좋다~~~💗 또 불판위에는 제주도에서 고기를 먹으면 꼭 나오는것과 같이 멜젓이 함께 올라간다.

기본 찌개로 김치찌개가 나오는데 기본제공이라 큰 기대는 없었는데 적당히 짭쪼름하고 간이 딱맞는게 흰쌀밥에 저 찌개만 있어도 밥 뚝딱 먹을것 같은 맛이었다. 사진에서는 잘렸지만 파채무침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그러나 파채보다 고사리가 더 우리 취향이었다고 한다.

 

 

 

기본반찬 및 추가반찬이 필요할 때는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다양한 종류가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서 눈치보지 않고 원하는 것을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았다.

우리는 고사리를 듬뿍듬뿍 가져다가 구워먹었다.

 

고기 나오기전 전체 세팅 모습

물도 생수가 아닌 고소한 맛의..물이 나와서 좋았다.

 

제줏간 쫀득살과 삼겹살

왼쪽 조금 길쭉하게 생긴 부위가 쫀득살이고 더 큰 고기가 삼겹살이다. 두 부위 모두 육즙이 팡팡 터지고 너무 맛있었지만 한가지를 고르자면 쫀득살이 정말 맛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쫀득살 1인분 더 추가해 먹었다!

이름과 같이 쫀득하기도 하고 너무 퍽퍽하지도 않은게 진짜 조화로운 맛이었다ㅠㅠ 오른쪽 사진과 같이 고사리랑 같이 구워 먹으면 조합 최고다.

편마늘은 처음에 그냥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 셀프바에서 참기름 잔뜩 넣어온 다음 함께 구워서?끓여서? 먹었는데 이 방법도 진짜 강추다.

사진으로는 못남겼지만 김치도 함께 구워먹으면 아주 맛있다.

멜젓은 더 달라고 하면 계속 넉넉히 리필해주시기 때문에 듬~뿍 찍어먹을 수 있다.

고기를 멜젓에 찍은 다음 고추냉이 조금 올리고 고사리+참기름에 구운 마늘을 함께 얹어먹으면 행복해진다.

 

 

제줏간 활화산볶음밥

고기를 먹고났으니 K-후식인 볶음밥 먹어줘야지...제줏간에는 '활화산볶음밥'이라는 메뉴가 있다. 고기를 먹던 불판은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는 판이 아니라서, 주문하면 새로운 그리들에 만들어져 나온다. 

제조된 볶음밥 주위로 치즈가 섞인 계란물이 둘러져서 나온다. 계란이 살짝 익어오르면 밥과 함께 섞어주신다. 그러면 스크램블 에그처럼 적당히 섞이는데 부들부들한 계란이 맛있다.

볶음밥은 개인적으로는 약간 뭔가 빠진 느낌?도 들어서 고기에 먹다 남은 멜젓을 조금 더 넣어서 같이 섞어봤는데 그랬더니 꿀맛이었다........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지고만 우리들...

 

 


이상 까치산맛집 제줏간 후기끝😎

좀 급하게 정해서 간곳이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고 왔다. 제줏간은 요일, 지점에 따라 웨이팅이 무척 긴곳들도 있다던데 우리는 많이 안기다리고 잘 먹었던 것 같다. 계란찜도 사이드로 많이 주문하시던데 재방문하게 된다면 계란찜도 꼭 먹어보고 싶더라ㅠㅠ 매장도 넓고 주문하기도 수월해서 쫀득살이 땡길 때 또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728x90
반응형